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정보/구매후기&리뷰

아수스 젠폰 5Z 안투투 벤치마크 점수는 랭킹 세계 7위

by N editor 2018. 9. 11.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 젠폰 5Z의 디자인 리뷰를 작성했었는데요. 관심있다면 해당 포스팅도 확인해보세요!


#에이수스 젠폰 5Z (ASUS Zenfone 5Z) 개봉기, 디자인 리뷰




오늘은 젠폰5Z의 안투투 벤치마크 후기입니다. 참고로 ASUS Zenfone 5Z의 스펙은 최신 AP인 퀄컴의 스냅드래곤 845에 램 6GB가 탑재된 제품입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내장메모리(ROM)가 64기가 제품인데, 외장메모리를 최대 2테라바이트까지 지원하기때문에 굳이 비싼 돈을 주고 내장메모리가 큰걸 살 이유가 없었습니다.



최신 안투투 벤치마크(AnTuTu Benchmark) v7.1.0 기준으로 벤치마크를 돌려봤습니다. 그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총점 268,864점입니다. '다른 사용자 중 89%보다 뛰어남'이라고 되어있는데요. 이 점수보다 높은 스마트폰이 그렇게 많다는 걸까요? 사실 그렇진 않습니다. 안투투 벤치마크를 시도한 사람들 중에서 백분율 상위 11%라는 뜻이죠. 현재기준 안투투 점수가 가장 높은 스마트폰이 샤오미 블랙샤크인데요. 블랙샤크 사용자들이 안투투를 많이할 수 록 퍼센티지는 떨어지는것이죠. 큰 의미는 없다고 봐도 됩니다.


CPU점수가 약 9만점으로 역시 스냅드래곤 845는 뭔가 다르군요. 다른 보급형 스마트폰의 벤치마크 점수를 CPU 점수하나만으로도 제껴버리는 퀄컴의 탑클래스 답습니다.


GPU점수 역시 10만점을 상회하는데요. 그래픽카드를 좋은걸 쓰기위해서는 CPU의 영향이 참 큽니다. 아무리 좋은 GPU를 쓰고싶어도 CPU에서 안받쳐주면 아무런 의미가 없으니까요.




이번에는 UX점수로 약 5만 9천점입니다. UX는 User Experience의 약자로, 사용자 경험을 뜻하는 말이죠. 사용자가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축적하게 되는 경험을 말하는데요. 안투투에서는 데이터 처리와 이미지 처리 등 항목이 포함되어 있네요.



마지막으로 메모리 점수는 1만 2천점으로 내장메모리(ROM)가 좀 더 큰 제품을 구매했더라면 조금 더 높은 점수를 받았을지도 모르겠네요.




이상으로 안투투 벤치마크 상세점수를 확인해봤는데요. 그럼 젠폰 5Z의 랭킹은 몇위일까요?


참고로 불과 2주전만 하더라도 세계 4위였습니다. 샤오미 블랙샤크와 원플러스6, 샤오미 Mi8 다음이었는데, 잠깐 사이에 순위가 뒤로 밀렸네요.





1위는 게이밍 스마트폰으로 출시된 샤오미 블랙샤크가 차지했네요. 여전히 최고 점수로 1위에 랭크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비보(vivo)의 NEX S와 오포(OPPO)의 파인드 X가 새롭게 2위와 3위를 차지했네요. 비보와 오포 역시 화웨이와 샤오미에 이어 글로벌 시장에서 떠오르고 있는 신흥강자입니다.

4위는 원플러스6네요. 그러고 보니 1위부터 4위까지가 모두 중국 브랜드입니다. 한때 갤럭시를 베끼면서 짝퉁폰만 찍어대던 중국회사들이 이제는 성능면에서도 월등하네요. 물론 아직도 디자인을 카피해 출시하고있는 카피캣 중국브랜드도 많지만, 더이상 중국브랜드를 얕봐서는 안될만큼 성장했습니다.



최근 출시된 갤럭시 노트9은 다행히도 5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참고로 갤노트9은 CPU가 퀄컴의 스냅드래곤 845가 아닌, 삼성 자체 제품인 엑시노스 9810이 탑재되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네요.

그리고 6위는 역시 샤오미의 Mi8, 마지막으로 대망의 7위가 바로 젠폰 5Z입니다.

제 폰은 8위로 랭크되어있는데, ASUS_Z01RD가 바로 젠폰 5Z입니다. 

그리고 최근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되어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있는 샤오미의 포코폰F1이 9위이구요. 그 뒤를 이어 샤오미 미믹스 2S와 갤럭시 S9+, 소니 엑스페리아 XZ2 시리즈, 16위에 LG G7 ThinQ가 랭크되었네요.


하지만 안투투 점수가 1~2만점 차이난다고 해서 성능이 눈에띄게 달라지는건 아니니 참고만 하세요!



이것으로 ASUS 젠폰 5Z의 벤치마크 후기를 마치며, 다음 후기는 카메라 성능입니다. 젠폰5Z는 카메라 성능 또한 상당히 좋은편인데요. 예전 포스팅에도 알려드렸지만, 플래그십 스마트폰 8종의 사진결과물을 두고 블라인드 테스트를 한 결과 젠폰5Z가 무려 3위를 차지하기도 했는데요. 젠폰5Z 카메라의 빠른 초점속도는 물론 미러리스카메라로 찍은듯한 사진결과물에 상당히 만족스럽게 사용중입니다.


관련 블라인드 테스트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도 확인해보세요!

관련기사: 2018년 스마트폰 8개 기종 카메라 비교 테스트서 갤럭시S9+가 꼴찌?


카메라 성능 테스트 스마트폰: 화웨이 P20 프로, HTC의 U12 플러스, LG전자 G7 플러스 ThinQ, OPPO R15 Pro, 삼성 갤럭시S9 플러스, 소니 엑스페리아 XZ2, 샤오미 미믹스 2S, ASUS 젠폰5Z


그럼 젠폰5Z 카메라 성능 후기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기어베스트에서 지금 저렴하게 젠폰 5Z를 판매중이니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링크: https://www.gearbest.com/cell-phones/pp_0091..



기어베스트 직구방법은 아래링크를 참고하세요!

#기어베스트 회원가입부터 결제까지 총정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