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정보/구매후기&리뷰

28000mAh 대용량 보조배터리 추천 Vinsic VSPB402 구매후기

by N editor 2018. 9. 16.
반응형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태블릿PC, 넥밴드 등 스마트기기가 하나둘 늘어나면서 배터리 부족에 시달리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애기가 태블릿으로 유튜브 보는걸 좋아하는데, 외출했을때 태블릿 배터리가 없으면 참 난감하더라고요. 그래서 보조배터리를 구매하려고 알아보던 중 마음에 드는 제품을 발견했습니다.


제가 보조배터리를 선택함에 있어서 크게 고려한 점은 다음과 같은 세가지입니다.


첫째, 대용량 배터리일 것. 3000mAh나 5000mAh는 작고 가벼워 휴대성이 좋긴하지만 그만큼 자주 충전해줘야하고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기때문에 가장 우선시한게 배터리 용량이었습니다.

둘째, 한꺼번에 여러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제품.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 태블릿 등 여러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제품이 필요했습니다.

셋째, 퀵차지를 지원하는 제품. 퀵차지를 지원하느냐 마느냐에 따라 충전속도에 엄청난 차이가 나기때문에 잠깐 꽂아두더라도 빠른 속도로 충전이 되는 제품이 중요했죠.


그렇게 3가지 필수조건을 두고 검색하다 결국 고른 제품. 바로 VINSIC의 VSPB402 보조배터리입니다.



VINSIC VSPB402는 배터리 용량이 무려 2만 8천mAh나 되는 제품입니다. 게다가 Output(출력)단자가 3개나 있어서 동시에 3대의 스마트기기를 충전할 수 있죠. 그리고 마지막으로 퀵차지를 지원한다는 것까지, 제가 필요로하던 모든 기능이 포함된 제품입니다.


어떤 제품인지 궁금하시죠? 그럼 VSPB402 구매후기 시작합니다.




포장박스는 심플합니다. 브랜드명이 빈식(?), 조금 어감이 안좋긴해도 크게 문제될 건 없습니다.




포장재 윗면에는 Quicky Charge Power Bank라고 적혀있습니다. 네, 맞습니다. 퀵차지를 지원한다는 거죠. 패스트차지나 퀵키차지, 퀵차지 모두 동일한 뜻이니 크게 신경쓸 필요는 없습니다.




포장재 하단에는 아이팟, 스마트폰, 패드(태블릿pc), 노트북 충전을 지원한다고 되어있네요. 참고로 노트북 충전을 하기위해서는, 노트북에 안드로이드 5핀이나 USB C타입으로 충전할 수 있는 단자가 있어야합니다. 뭐 당연한 얘기겠지만요.




먼저 VINSIC VSPB402 구성품입니다. 단촐하죠. 기기본체와 유저매뉴얼, 그리고 보증서, 충전케이블이 보입니다. 참고로 충전케이블은 안드로이드 5핀 케이블입니다. 만약 본인 스마트폰이 USB C타입 단자라면, 별도의 충전케이블이 필요합니다.





제품 하단에는 28000mAh라고 배터리 용량이 표기되어있고, 다양한 인증마크가 표시되어있습니다. 안전상 문제가 없다는 말이겠죠.




제품 앞면에는 동그란 버튼이 하나있으며, 보조배터리 잔량이 얼마나 남았는지 LED창을 띄우는 버튼입니다. 별다른 기능은 없고요. 상단을 보면 위 사진과 같이 좌측에는 LED 상태창으로 배터리 잔량 숫자가 표기됩니다.

파란색 USB단자가 일반 충전포트이며, 주황색으로 표기된 USB단자가 바로 퀵차지가 가능한 단자입니다. 제일 우측에는 인풋 단자로 안드로이드 5핀입니다.

어떤 보조배터리 제품을 보면, 보조배터리를 충전하기위해 일반 DC 전원선이 필요한 경우가 있던데, 이 제품은 안드로이드 5핀 케이블로 충전이 가능하기때문에 보다 편리합니다.


Input: 5V/9V 2A

output3 (QC3.0) : 5V 3A, 9V 2A, 12V 1.5A

output1/2: 5V 2.4A, 5V 3.1A



일반 충전단자와 퀵차지 충전단자로 각각 충전을 해보면 스마트폰에서 아래와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 충전단자에 스마트폰을 연결할 경우 '충전중'이라고만 표기되는데, 퀵차지 지원 단자로 충전을 하면 '급속 충전중'이라고 알림이 뜹니다. 제대로 작동이 된다는 말이죠.


실제 충전을 해보니 퀵차지를 지원하는 단자는 10분만에 약 30% 정도가 충전이 됩니다. 정말 빠르죠?



그런데 이제품도 단점이 있습니다.



사이즈가 너무 크다는 것! 일반 여성의 손으로 들었을때 이정도 사이즈입니다. 생각보다 너무 크고 무거워서 휴대성이 많이 떨어질것 같기도 합니다. 




VINSIC 제품의 크기를 대략 이해해보시라고 샤오미 홍미노트5와 나란히 세워봤습니다. 홍미노트5는 5.99인치로 실제 사이즈는 15.86 x 7.54 x 0.81cm입니다. VINSIC VSPB402는 17.70 x 10.30 x 2.20cm로 제법 사이즈가 나가죠. 무게도 600그램 정도됩니다. 배터리 용량이 크기때문에 사이즈와 무게는 어쩔 수 없죠.




하지만 노트북까지 충전시킬 수 있는 보조배터리가 필요하다면, 이 제품만한게 없다고 생각되네요. 노트북용 보조배터리를 찾으신다면, VINSIC VSPB402를 추천합니다!



현재 기어베스트에서 배송비 무료로 4만원대에 구매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링크: https://www.gearbest.com/power-banks/pp_142658..


기어베스트 직구방법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기어베스트 회원가입부터 결제까지 총정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