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정보/구매후기&리뷰

UMIDIGI Z2 카메라 리뷰, 기본 카메라 성능은?

by N editor 2018. 8. 19.
반응형

최근 출시된 우미디지 Z2 스마트폰을 영입한지 벌써 한달이 다되어가고있네요. 예전 포스팅에서 디자인과 실사용후기도 작성했었는데 관심있다면 아래 링크도 확인해보세요!



#가성비 좋은 Umidigi Z2 스마트폰 구매후기 [디자인 리뷰] 

#우미디지 Z2 (Umidigi Z2) 사용후기와 벤치마크 점수


오늘은 우미디지 Z2의 카메라 리뷰입니다. 기본 탑재된 카메라의 성능이 어느 정도일지 궁금해하실분들이 많을것 같아 한달여간 촬영한 사진들 중 몇장을 공개하려고 합니다.

참고로 UMIDIGI Z2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UMIDIGI Z2는 전면카메라와 후면카메라가 모두 1600만화소 + 800만 화소의 듀얼카메라인데요.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대부분 후면카메라가 듀얼카메라인데요. 전면카메라도 듀얼카메라가 탑재된 스마트폰은 별로 없습니다. 그래서 상당히 기대를 했었는데, 전면카메라는 그냥 노답입니다. 다른 스마트폰들은 뷰티모드가 있어서 피부보정이 기본적으로 되는데, 이건 아무기능도 없습니다. 

전면카메라는 소니(Sony) 센서를 탑재한 카메라로 f/2.0 조리개값은 1600만+800만 화소입니다. 안그래도 피부가 좋은편이 아닌데, 뷰티모드가 없고 화소까지 높기때문에 안좋은 피부를 고스란히 카메라에 담을 수 있습니다. 전면카메라는 기본카메라가 아닌 다른 카메라 어플을 다운받으시길 권장합니다. 본인이 꿀피부나 도자기피부가 아닌이상 화가날 수도 있어요.


그래서 오늘 카메라 리뷰도 후면카메라 리뷰입니다. UMIDIGI Z2의 후면카메라 스펙을 보면 1600만화소+800만 화소의 듀얼 플래시라이트 카메라입니다. 메인카메라는 5P렌즈의 f/2.0 ISOCELL 센서를 탑재한 1600만 화소이며, 세컨카메라는 5 element 렌즈에 f/2.0의 800만 화소입니다. 동영상은 4K 30fps를 지원하죠.

뭔가 대단해보이는 스펙같죠? 




기본 카메라 어플을 실행한뒤 좌측 또는 우측으로 슬라이드를 하면 위와 같은 설정이 숨겨져 있습니다. 한동안 카메라 설정을 못찾아서 한참을 헤맸었는데, 슬라이드로 숨겨놓았더라고요. 카메라는 보통, 파노라마, 보케(Bokeh) 3가지 모드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보케란 듀얼카메라 대부분 지원하는 기능으로 피사체는 선명하게, 그리고 배경은 뿌옇게 날리는걸 말하죠. 아웃포커싱이라 보면 됩니다. 

설정에서 사진의 비율 선택이 가능하며 손떨방(떨림 방지 기능)도 있습니다. 제대로 지원되는건지 확인은 안됩니다. ZSD란 Zero Shutter Delay의 약자로 해당기능을 활성화시키면 셔터를 눌렀을때 딜레이가 없습니다. 이것도 제대로 지원되는게 맞나 의구심이 들 정도입니다.


서두에 말이 너무 길었네요. 실제 촬영한 사진을 보시죠.



실내에서 촬영한 보케모드 사진입니다. 미니언즈 로봇에 초점을 두니 뒤에보이는 공룡로봇이 흐려지면서 보케촬영이 되었네요. 나쁘진 않습니다.




지하주차장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우미디지 z2는 실내사진이나 주간 야외사진과 같이 빛이 많은곳에서 사진을 찍을 경우 상당히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옵니다. 




야간사진입니다. 빛이 많은곳에서 찍으니 역시 만족스러운 사진이 찍히네요.





아래 사진도 야간에 식당을 찍은 사진인데 의외로 선명하고 깨끗한 화질을 얻었네요.





그럼 야간에 빛이 별로 없는곳에서 사진을 찍을 경우 과연 어떤 사진이 나올까요?



집밖을 촬영한 야경사진입니다. 이정도도 그리 나쁘진 않다고 볼 수 있을 정도인데요.




조금더 어두워질수록 노이즈가 상당히 많아집니다.




노이즈 보이시나요? 10년전 사용하던 갤럭시S 사진이 딱 이정도였던것 같기도하네요?




이건 뭐 어두운곳에서는 사진을 찍지말아야할 정도입니다.



결론 세줄요약.

1. 전면카메라는 쓰지마라. 쓰고싶다면 다른 카메라 어플을 추천 (피부에 자신있다면 써도 무방)

2. 실내사진과 주간사진은 상당히 만족스럽다.

3. 빛이 많은 곳에서는 야간사진도 양호, 하지만 많이 어두운곳에서는 스마트폰을 꺼내지마라.



저는 어두운곳에서 사진촬영할 일이 그리 많은 편이 아니기때문에, 메인폰으로 만족하며 쓰고는 있습니다. 셀카는 다른 카메라 어플로 찍고있어서 전혀 문제는 안되고요. 혹시라도 UMIDIGI Z2 구매를 고려하고있다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추가로 궁금한점이 있다면 댓글 혹은 카톡에서 '핀픽'을 검색해 문의주세요!


#UMIDIGI Z2 최저가 구매하러가기


최근 UMIDIGI Z2 PRO도 출시되었습니다. Z2와 디자인과 스펙이 거의 동일한데 CPU가 향상되었고 내장메모리도 더욱 큰 제품이죠. 가격도 50달러밖에 차이가 안나는데요. 만약 Z2에 관심이있다면 UMIDIGI Z2 프로도 한번 고려해보세요!


#UMIDIGI Z2 PRO 확인하기



기어베스트 회원가입방법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기어베스트 회원가입부터 결제까지 쉽게 끝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