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정보/구매후기&리뷰

에이수스 젠폰 5Z (ASUS Zenfone 5Z) 개봉기, 디자인 리뷰

by N editor 2018. 8. 20.
반응형

퀄컴 스냅드래곤 845를 품은 최고급 플래그십 스마트폰중 가격이 가장 저렴한 젠폰 5Z.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성능도 안좋은게 아닌가?라고 의심할지 모르겠지만 꼭 그렇지만도 않습니다. 안투투 벤치마크 랭킹을 보면 샤오미 블랙샤크와 원플러스6, 샤오미 미8 다음으로 4위에 랭크되어있을 정도니까요. 게다가 카메라 성능도 현재까지 출시된 스마트폰중 3위를 차지할 정도로 부족한곳을 찾아보기 어려울정도입니다. 


관련기사: 2018년 스마트폰 8개 기종 카메라 비교 테스트서 갤럭시S9+가 꼴찌?



아주 뛰어난 성능, 하지만 저렴한 가격. 가성비 최고의 에이수스 젠폰 5Z. 아수스 아니죠. 에이수스가 맞습니다.

노치디자인과 후면 메탈바디의 정말 예쁜 디자인으로 정말 갖고싶어서 결국 주문을 했는데요.



개봉기를 시작하기에 앞서, 간략히 젠폰 5Z의 스펙부터 소개해드릴께요. 6.2인치의 디스플레이에 최근 유행하는 노치디자인. 퀄컴 스냅드래곤 845 2.8GHz 옥타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램 6기가 내장메모리는 64기가 제품입니다. 외장메모리를 지원하며 Micro SD카드(TF카드)를 최대 2테라바이트까지 지원한다고 하네요.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O이며, 800만화소의 전면카메라와 1200만+800만 화소의 듀얼 후면카메라를 채용한 제품이죠.



기어베스트에서 약 1주일만에 받은 젠폰5z 개봉기 함께보시죠!



젠폰 5z의 포장케이스입니다. 얼마나 카메라에 심혈을 기울였는지 포장재부터 확인할 수 있을정도죠? 

'WE LOVE PHOTO'라고 여기저기 표기해뒀네요.




구성품입니다. 본체 기기와 투명젤리케이스, 그리고 설명서와 유심제거핀, 3.5mm 이어폰과 USB C타입 케이블, 그리고 플러그가 들어있네요.




젠폰 5Z 디자인입니다. 2.5D 커브드 디자인으로 상당히 고급스러운 마감이 돋보이네요.




기기 좌측에는 유심트레이가 보이구요. 듀얼유심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유심 하나대신 마이크로SD 카드를 넣어 외장메모리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상단부는 깔끔하게 디자인처리되어있고요.




우측에는 볼륨 상하키와 전원키가 보이네요.




하단부에는 USB C타입 포트와 스피커, 그리고 왼쪽에 3.5mm 이어폰 포트가 보입니다.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들은 대부분 3.5mm 이어폰 단자를 없애고, 이어폰을 따로 안주고 있는데요. 젠폰은 이어폰까지 구성품에 포함되어있으니 정말 혜자 스마트폰이라 불러도 될듯하네요.





후면 디자인입니다. 실버색상으로 주문했는데요. 블랙색상보다 실버가 더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중앙부에 지문인식부가 있고, 왼쪽 상단에 듀얼카메라와 플래시가 보이네요.

젠폰 5Z는 19:9 비율로 그립감도 상당히 괜찮네요.



일단 젠폰 5Z를 켜봐야겠죠?



전원을 켜면 언어설정이 뜨는데, 글로벌버전이기때문에 한국어는 기본으로 지원해줍니다. 간혹 글로벌버전이 아닌 경우 영어와 중국어만 지원해줄 수 도있으니 잘 확인해보고 구매하세요!




처음 스마트폰 전원을 켜니 시스템 업데이트가 있네요. 출시된지 얼마되지도 않았는데, 이런 시스템 업데이트를 해주는거보니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잠금화면 모습. 2260 x 1080의 고해상도라 그런지 잠금화면이 정말 선명합니다. 잠금화면은 전원을 온오프 할때마다 바뀌는데 정말 고급스럽네요.



젠폰 5Z 실행화면도 영상으로 찍어봤어요!



화면을 옆으로 넘길때마다 예쁜 잠금화면으로 계속 바뀝니다. 그리고 후면의 지문인식부를 이용해 상단바를 조작할 수도 있는데요. 영상으로 참고하세요.



스냅드래곤 845 제품은 처음 사용해봤는데, 정말 신세계네요. 한치의 버그나 버벅임도 없습니다. 일단 개봉기는 이걸로 마치고, 좀더 사용해본 후 실사용후기를 남겨보도록 할께요!

그리고 전세계 4위라는 안투투 벤치마크 점수도 측정해보고, 전세계 스마트폰 3위의 카메라 성능도 공유해보겠습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기어베스트에서 지금 저렴하게 젠폰 5Z를 판매중이니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링크: https://www.gearbest.com/cell-phones/pp_009178..



기어베스트 직구방법도 공유합니다!

#기어베스트 회원가입부터 결제까지 총정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