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정보/구매후기&리뷰

가성비 좋은 Umidigi Z2 스마트폰 구매후기 [디자인 리뷰]

by N editor 2018. 8. 2.
반응형

얼마전 출시되었던 디자인이 너무 예뻐서 정말 갖고싶었던 스마트폰이 있었는데요.




바로 우미디지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신제품 Z2입니다. 노치디자인에 그라데이션 트윌라잇 컬러가 너무 예쁘지 않나요? 화웨이 P20과 배경화면부터 뒷면 색상까지 정말 비슷한 제품인데요. 화웨이 P20은 너무 가격이 비싸서 다소 저렴한 이 제품을 사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그렇다고 성능이 안좋은 것도 아닙니다. 간단하게 스펙을 소개해드리자면, 6.2인치의 CPU 헬리오 P23 옥타코어 2.0GHz가 탑재된 램 6기가, 내장메모리 64기가 제품입니다. 최신 OS인 안드로이드 8.1 오레오가 탑재되었으며, 전면카메라와 후면카메라가 모두 1600만화소 + 800만 화소의 듀얼카메라를 채용했습니다. 앞뒤 모두 듀얼카메라죠. 총 4개나 됩니다.


오늘부터 여름휴가인데, 휴가첫날 DHL로 배송받아 더더욱 기분이 좋더라고요. 받은지 얼마안된 따끈따끈한 개봉기 시작해볼까요?




블랙의 고급스러운 케이스가 돋보이네요. 케이스를 열면,




UMIDIGI의 감사카드가 먼저보이네요. 색상도 제가 구매한 트윌라잇 색상입니다.




6.2인치라 많이 클거라 생각했는데 그렇게까지 크진 않습니다. 노치디자인에 액정비율이 스마트폰 크기의 90%나 되거든요. 일단 구성품부터 살펴볼까요?




LINK TO THE WORLD, 세계로 연결하다? 설명서가 들어있구요. 빨간색의 USB C타입 충전케이블과 전원플러그가 보입니다. 가운데에 보이는 저건 무엇이냐?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3.5mm 이어폰 단자가 없습니다. 따라서 충전단자로 이어폰을 연결할 수 있는 오디오 커넥라 보시면 됩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해도되지만, 없다면 이걸 꽂아 음악감상을 할 수 있죠.

그런데 이어폰은 들어있지않습니다. 참 미스테리하네요.




대부분의 중국브랜드 제품들이 그렇듯이 패키지에 액정보호필름과 휴대폰 케이스가 들어있습니다. 이부분은 정말 고마운 부분인데요. 다소 아쉬운게 검정색 젤리케이스라는 점.

우미디지 z2를 구매한 이유가 뒷면의 예쁜 색상이 한몫했는데, 이렇게 다 가려버리면 어쩌라고요! 차라리 투명 젤리케이스를 주는게 더 좋지않았을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일단 과감히 케이스를 벗겨버려야겠네요.




드디어 눈앞에 드러난 Umidigi Z2의 후면 패널 색상입니다. 보라색부터 청록색으로 이어지는 그라데이션 색상. 이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바로 이색상을 선택하지 않을까 싶을정도로 매력적입니다.




한손에 잘들어오는 그립감. 그리고 너무 예쁜 색상. 후면에는 듀얼카메라와 플래시, 그리고 지문인식부가 자리잡고 있네요.




하단 중앙에는 USB C타입 포트가 보이며, 좌우로 스피커 구멍이 보입니다. 역시 3.5mm 오디오 단자는 보이지 않습니다.




우측에는 볼륨키와 전원키, 그리고 좌측에는 유심트레이가 있는데요. 듀얼 유심으로도 사용가능하고, 유심1개와 Micro SD카드를 넣어 외장메모리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자, 전원을 켜볼까요?



Powered By android. 최신 운영시스템인 안드로이드 8.0 오레오가 탑재된 제품이죠!




폰을 켜자마자 언어설정부터 뜹니다. 당연히 기본적으로 한글 지원됩니다. 한국어를 찾아서 선택해주면 모든 셋팅은 끝이죠!




정말 예쁘죠? 상단부는 노치디자인이며, 하단부분도 베젤이 상당히 얇습니다. 스마트폰 전체사이즈의 90퍼센트가 액정이니 말 다했죠 뭐.




베젤리스나 엣지스타일은 아니지만 전반적으로 얇은 베젤이 돋보이네요.




전면카메라가 듀얼카메라이기때문에 상단 노치부분이 다른폰에 비해 제법 넓습니다. 렌즈가 두개니까 어쩔 수 없는거겠죠. 노치로 인해 상단부 아이콘이 몇개 안보여 아직 적응이 안되네요. 


이번 휴가기간동안 사용해보고, 안투투 벤치마크부터 카메라 리뷰까지 차근차근 써나가 볼께요!

일단 디자인부터 현재까지 사용해본 느낌으로는 가격대비 참 만족스럽습니다. 이정도 디자인과 스펙에 20만원대니까요. 정말 저렴하죠? 관심있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링크: https://www.gearbest.com/cell-phones/pp_1845..



해외직구 어렵지 않습니다. 아래 포스팅만 보면 쉽게 따라할 수 있어요!

#기어베스트 회원가입부터 결제까지 총정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