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정보/구매후기&리뷰

스마트 홈카메라 락시허브 P2와 아렌티 Dome1 비교 리뷰

by N editor 2022. 7. 29.
반응형

최근에 큰 인기를 끌고있는 가성비 좋은 가정용 CCTV, 스마트 홈카메라 2종 사용후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락시허브 P2와 아렌티 Dome1인데요. 10만원 미만대 IP카메라 제품들중에서 가격도 저렴하면서 성능도 매우 뛰어난 제품들인데요. 과연 어떤 제품을 선택하는게 더 좋을지 비교해볼까요?

 

 


Laxihub P2 VS Arenti DOME1

 

락시허브 P2와 아렌티 Dome1 포장패키지입니다. 포장박스에 소개된대로 락시허브 P2는 풀HD 1080P 화질을 지원하는 홈카메라이며, 아렌티 Dome1은 UHD 화질을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성능적인 부분에 있어서는 아렌티 Dome1이 월등히 뛰어나다고 볼 수 있겠죠?

 

 

제품만 놓고 비교해봐도 락시허브 P2보다는 아렌티 DOME1이 조금 더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P2가 흰색 플라스틱 재질인데 반해 아렌티 DOME1은 메탈  소재 느낌에 전반적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입니다.

 

 

두 제품 모두 구성품은 동일합니다. 홈카메라와 안드로이드 5핀 충전케이블, 플러그, 천장 고정브라켓과 피스 등 동일합니다. 둘다 SD카드에 영상을 저장할 수 있고,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 웹상에서 확인도 가능합니다.

사양적인 부분에 있어서 두 제품의 차이점을 비교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락시허브 P2: FHD 지원, 최대 128GB SD카드 지원, 2.4GHz 와이파이만 사용가능

아렌티 Dome1: UHD 지원, 최대 256GB SD카드 지원, 2.4GHz와 5GHz 와이파이 둘다 사용가능

 

그 외에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원격제어 및 실시간 감시, 나이트 비전, 양방향 음성지원, 모션 감지 기능 등 성능적인 부분에 있어서는 두 제품 모두 동일합니다.

 

둘다 Arenti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연동할 수 있으며, 연결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3분이면 연결이 완료될 정도로 편리합니다.

 

 

아렌티 어플을 이용해 두 제품 모두 연결을 완료한 상태입니다. 아이방에 홈카메라를 설치해두고 실시간 스트리밍 영상의 화질을 비교해보았습니다.

 

 

먼저 락시허브 P2 실시간 스트리밍 중인 상태입니다.

 

다음은 아렌티 DOME1입니다. 

큰 차이가 없어보이죠? 그래서 이번에는 창가에 책을 두고 두 제품을 비교해봤습니다.

 

 

락시허브 P2를 줌인해서 확대한 뒤 캡쳐한 사진입니다.

 

 

이번에는 Arenti DOME1 사진입니다. 풀HD와 UHD 화질이라는 차이점을 갖고있지만 실제 스트리밍 영상에서는 큰 차이를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SD 메모리카드에 저장된 촬영영상이나 클라우드로 업로드 된 영상은 화질에 차이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나, 실시간 영상에서는 큰 차이는 보이지 않습니다.

 

 

이번에는 메인등을 끄고 보조등만 켠 채 비교해보았습니다. 참고로 보조등이 주황색 전구인데요.

 

락시허브 P2로 촬영중인 영상입니다. 메인등이 꺼져도 제법 밝고 선명하게 촬영이 되고 있네요.

 

아렌티 DOME1이 촬영중인 상태입니다. 보조등이 주황색인 것을 감안하면 DOME1이 실제 색감에 더욱 근접합니다. P2와 마찬가지로 밝고 선명하게 촬영되고 있네요.

 

 

이번에는 모든 불을 끄고 촬영을 해봤는데요.

두 제품 모두 나이트비전 기능이 탑재되어있어, 위 사진처럼 적외선 램프가 켜지면서 야간 촬영이 시작됩니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실제 방의 밝기정도입니다. 홈카메라로 본 모습은 어떨까요?

 

 

먼저 락시허브 P2입니다. 나이트 비전기능이 활성화되면서 채도가 낮아져 흑백영상처럼 보이긴하나 노이즈도 없고 매우 깨끗한 화질을 보여주고 있네요.

 

이번에는 아렌티 DOME1입니다. 락시허브 P2와 마찬가지로 영상이 흑백으로 전환됩니다. 어두운 곳도 걱정할 필요없이 CCTV 기능을 소화해낼 수 있을 것 같죠?

 

두 제품모두 실제 사용해보니 스트리밍 영상에서는 두 제품간 큰 차이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대신 나이트 비전 기능이 켜지거나 꺼질때 등 아렌티 DOME1이 조금 더 빠릿한 모습을 보여주네요. 스마트폰으로 비유하자면 RAM이 더 높다고나 할까요? 그리고 디자인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DOME1이 훨씬 더 고급스러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락시허브 P2는 3만원대에 판매되고 있고, 아렌티 DOME1은 5만원대에 판매되고 있는데요. 약 2만원정도 차이가 나니, 성능과 디자인 등을 감안해서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택배비 무료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Laxihub 락시허브 가정용 cctv 실내용 감시카메라 1080P FHD 고화질 홈캠 스마트 홈카메라 : 조엘리샵

[조엘리샵] 스마트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조엘리샵입니다.

smartstore.naver.com

 

 

Arenti 아렌티 가정용 cctv 홈카메라 2K FHD 고화질 홈캠 실내용 감시카메라 IP카메라 : 조엘리샵

[조엘리샵] 스마트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조엘리샵입니다.

smartstore.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