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딜 쿠폰/이벤트 정보

가성비 스마트폰 샤오미13 라이트 & 샤오미 버즈4 프로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by N editor 2023. 3. 8.
반응형

최근 샤오미에서 출시된 샤오미13 시리즈 스마트폰과 가성비 좋은 블루투스 이어폰인 샤오미 버즈4 프로가 공개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샤오미13 프로와 샤오미13은 라이카(Leica) 카메라를 탑재하면서 플래그십 성능에 카메라 성능까지 뛰어난 고급형 스마트폰으로 자리를 매김했는데요. 샤오미13 스마트폰 시리즈 중에서 가장 가성비가 좋은 스마트폰이 샤오미13 라이트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성비 스마트폰 샤오미13 라이트와 뛰어난 성능의 블루투스 이어폰인 버즈4 프로에 대해 소개해볼까 합니다. 그리고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진행되는 얼리버드 할인 이벤트도 함께 소개해드리니, 꼭 확인해보세요!

 


샤오미13 라이트 사양정보

샤오미 13 라이트는 라이트라는 이름에 걸맞게 두께는 7.23mm, 무게는 171g으로 가볍고 얇은 두께를 지닌 제품입니다. 6.55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로 넓은 시야 영역을 가지고 있으며, 후면디자인 또한 3D 커브드 바디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편안한 그립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인데요. 색상은 라이트 핑크와 라이트 블루, 블랙으로 출시되어 3가지 색상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디스플레이는 6.55인치가 탑재되어 제법 큰 화면을 채택했으며, 해상도 또한 2400X1080으로 FHD+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120Hz 주사율과 240Hz 터치 샘플링 속도를 지원합니다. 주사율은 1초당 보여주는 이미지 갯수를 의미하며, 120Hz는 1초에 120장의 이미지를 보여준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웹사이트에서 스크롤할때 스무스하게 넘길 수 있으며, 터치 샘플링 속도 또한 높아 게임할때도 유리합니다. 샤오미 13 라이트에 적용된 펄스폭변조(PWM) 디밍 기술과 트루컬러를 지원, 그리고 HDR10+가 적용되어 뛰어난 디스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CPU는 옥타코어 칩셋인 4나노공정의 스냅드래곤7 GEN1이며, 8GB RAM에 내장메모리는 128GB와 256GB로 나뉘어집니다.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 CPU는 스냅드래곤8 GEN2가 적용되고 있는데, 샤오미13 라이트는 이전세대인 스냅드래곤7 GEN1을 적용하면서 중급기 이상의 성능을 확보하면서 가격경쟁력을 갖추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최근에 출시되는 스마트폰들은 CPU 성능보다는 카메라 성능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어느정도 스펙만 갖춘다면 하드웨어적인 성능이 뚜렷하게 차이가 나지않기 때문입니다. 이런 점에서 샤오미 13 라이트는 가성비가 정말 좋은 스마트폰이 아닌가 생각되기도 합니다.

 

샤오미13 라이트는 열 분산을 위해 2360mm2 면적으로 스테인리스 스틸 진공 챔버를 채용했으며, 이로인해 발열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을 많이하거나 영상을 오래 보시는 분들에게 정말 도움이 되겠죠?

 

 

자, 이번에는 샤오미13 라이트의 카메라 성능입니다. 샤오미13 라이트는 후면카메라보다 전면카메라에 신경을 많이 쓴 제품인데요. 전면카메라가 듀얼카메라입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의 발달로 스마트폰 카메라로 브이로그 촬영을 많이 하고, 틱톡도 많이 찍는데요. 전면카메라가 듀얼카메라이기때문에 보케 효과를 통해 셀카사진이나 영상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 줍니다. 

 

샤오미13 라이트에 적용된 Dynamic Frame 듀얼 프론트 카메라는 3200만화소의 초광각 카메라와 800만화소의 심도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심도카메라는 배경을 뿌옇게 날리는 보케 효과를 쉽게 얻을 수 있는데요. DSLR 단렌즈로 촬영한 사진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듯이 보케효과는 배경보다 인물에 집중된 사진결과물을 얻을 수 있으며, 보다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어 여성분들에게도 추천하고 싶네요.

 

또한 프레임 내 인원을 감지해 시야를 자동 조정하고, 필요에 따라 확대 또는 축소하는 다이내믹 프레임을 통해 셀카 왜곡을 최소화할 수 있고요. 셀카줌 기능과 거울 대신 사용이 가능한 포켓 미러 기능, 그리고 어두운 곳에서도 밝게 찍을 수 있는 셀피 글로우 기능까지 있어 편리합니다.

 

 

후면 카메라는 5000만 화소의 메인카메라와 8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 그리고 200만 화소의 매크로 카메라가 탑재된 트리플 카메라 구성으로 Sony IMX 766의 플래그십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소니 IMX 766의 플래그십 센서는 1/1.56 "크기와 1.0 μm 픽셀로 더욱 선명하고 밝은 이미지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카메라 응답성이 크게 향상되어 찰나의 순간을 놓치지 않도록 Lightning Burst 기능을 통해 여러장의 사진을 빠르게 촬영할 수도 있습니다. 배터리는 4500mAh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되어있으며, 67W 고속 충전을 지원해 40분이면 100% 완충이 가능합니다.

 

그 외 기타기능으로는 와이파이 6E 지원, 블루투스 5.2와 GPS, NFC, 듀얼 유심 사용이 가능합니다.

 

 

현재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샤오미13 라이트 글로벌버전 출시기념으로 얼리버드 할인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20달러 추가할인 쿠폰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얼리버드 할인이벤트는 3월 8일 오후 5시부터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경품 지급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샤오미13 라이트 얼리버드 할인 이벤트

 

Aliexpress.com

 

 

 


샤오미 버즈4 프로

샤오미 버즈4 프로는 지금까지 출시된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과 달리 상당히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춘 제품입니다. 디자인 뿐만 아니라 성능도 상당히 업그레이드 된 제품인데요. 샤오미 버즈 4 프로는 업그레이드된 TWS 기능과 소니의 오디오 코딩 기술인 LDAC 기술이 탑재된 제품입니다. 

 

 

ANC(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되어 최대 48데시벨의 시끄러운 곳에서도 외부소음을 차단할 수 있어 온전히 음악에만 집중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다양한 상황에서의 주변 소음을 지능적으로 식별하는데, 3가지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자동으로 전환해줍니다. 특히 바람이 많이 부는 경우에도 이를 식별하고 소음을 억제하게 만들어 준다고 하는데요. 6가지 수동 액티브 노이즈 제거 모드도 있으므로 상황에 맞게 설정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트랜스퍼런시 모드(일명 투명모드)를 사용하면 이어폰을 빼지않더라도 주변의 소리를 들을 수 있기때문에,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충전 케이스는 오픈형 마그네틱 방식으로 쉽게 열고 닫을 수 있고, Google Fast Pair를 지원하기때문에 케이스 커버만 열면 스마트폰과 바로 블루투스 페어링이 됩니다.

 

샤오미 버즈 4 프로는 초고속 충전과 매우 긴 배터리 수명도 특징인데요. 이어버드는 53mAh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으며, 한번 충전으로 최대 9시간동안 음악을 들을 수 있고, 충전 케이스는 565mAh 배터리가 탑재되어있어 최대 38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어버드는 케이스에 넣으면 30분에 100% 충전이 되는데, 5분만 충전해도 3시간동안 음악 감상이 가능합니다. 배터리가 다 떨어졌을때 정말 편리하겠죠? 그리고 충전 케이스는 USB-C타입 케이블을 이용해 충전할 수 있으며, Qi 무선 충전도 지원합니다.

 

 

부드러운 LSR 재질의 이어팁은 3가지 사이즈가 있어, 본인에게 맞는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고요. IP54 방진방수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비가 오거나 운동할때 땀이 나도 고장 우려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이어버드 터치 컨트롤도 지원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컨트롤 모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어버드 길게 누르기
왼쪽: 노이즈 캔슬링
오른쪽: 트랜스퍼런시 모드(이어버드를 빼지 않고 주변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하는 기능)
이어버드 한번 터치
왼쪽: 음악재생, 일시중지, 전화받기
오른쪽: 전화 종료
이어버드 두번 터치
음악 다음 트랙으로 스킵, 전화거절
이어버드 세번 터치
음악 이전 트랙으로 이동

 

색상은 스타 골드와 스페이스 블랙의 두가지가 있으니,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스타골드 색상도 매우 고급스러워보이네요. 샤오미 버즈4 프로 역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얼리버드 할인행사를 진행중인데요. 아래 링크에서 핫딜가격을 놓치지마세요!

 

 

 

샤오미 버즈4 프로 얼리버드 할인이벤트

 

Aliexpress.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