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정보/구매후기&리뷰

샤오미 어메이즈핏 페이스(PACE) 개봉기, 가성비 좋은 스마트워치 추천

by N editor 2018. 2. 13.
반응형

더이상 대륙의 실수라 부르기도 애매한 브랜드, 샤오미의 스마트워치 Amazfit Pace 구매후기입니다. 보조배터리로 유명세를 타면서 가성비 좋은 브랜드, 대륙의 실수로 불리던 샤오미가 스마트폰, 스마트밴드, 노트북을 비롯한 IT기기부터 백팩, 의류까지 만들면서 이제는 샤오미는 샤오미일 뿐 더이상 다른 수식어는 필요없을 정도로 소비자들에게 포지셔닝되었는데요.



오늘 리뷰할 제품 역시 샤오미의 스마트워치일 뿐 그이상도 그이하도 아닙니다. 물론 가성비는 좋은 제품인건 확실합니다.


사실 이 제품을 구입하기전 어메이즈핏 빕(Bip)도 눈여겨 봤는데, 다이얼이 사각형인 것보다는 동그란 Pace가 디자인적으로 더 끌리더라고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애플의 아이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 IOS 8.0 이상에서 호환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요즘 IOS 11까지 나온 시점에서 무의미한 말이기도 하죠.



아이폰 사용자 입장에서 애플워치는 너무 비싸서 엄두도 못냈던게 사실이고, 수많은 스마트워치를 검색하던 중 유일하게 가성비와 디자인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었던 제품, 샤오미의 어메이즈핏 페이스 개봉기 시작합니다.



Xiaomi Amazfit Pace Smartwatch Sports



어메이즈핏 페이스 포장박스입니다. 제품이 켜져있는게 아니에요. 스마트워치 앞면에 스티커가 붙어있는 겁니다. 뒷면에는 어메이즈핏 PACE로 할 수 있는 기능들이 영어로 설명되어 있고요. 참고로 인터내셔널 버전입니다. 모든 언어가 중국어가 아닌 영어입니다! 물론 현재는 한글화 패치도 나왔는데, 그 부분은 뒤에서 설명할께요.




자, 이제 개봉합니다. 블랙 다이얼에 오렌지색상의 시계줄이 패셔너블해 보이죠? 참고로 이 제품은 시계줄이 블랙과 오렌지 두가지입니다. 어떤 블로그를 보니 시계줄을 뒤집어 양면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써놨던데, 아닙니다. 그렇게 쓰고싶다면 시계줄을 추가해야되요.




스마트 워치를 꺼내면 아랫부분에 이런식으로 박스가 보입니다. 이 박스안에 구성품들이 들어있는데요.




구성품은 스마트워치 1개, 충전도크 1개, 충전케이블, 영문 설명서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PACE 안쪽을 보면 이런식으로 충전할 수 있게 되어있는데요. 충전기는 일반 5핀 타입입니다. 최신 C타입 USB케이블이 아닌 예전 안드로이드폰에 사용되던 5핀 타입이니 참고하세요.




자 그럼 이제 켜볼까요? PACE 우측 옆면을 보면 작은 버튼이 하나있어요. 이걸 꾹 누르면 부팅이 됩니다(?) 그리고 잠시뒤 QR코드가 뜨는데요. 영어로 'Scan the QR code with the "Amazfit Watch" App'이라고 뜨네요. 어메이즈핏 워치 어플을 다운받아 QR 코드를 찍으라는 말이죠.





안드로이드 또는 아이폰으로 마켓에 들어가 'Amazfit'을 검색해 다운로드 해줍니다. 메일을 이용해 간단히 로그인하면 되는데요. 닉네임도 쓰라길래 '핀픽'을 입력해줬습니다.




다음 단계로 스마트워치의 QR코드를 찍으라고하네요. 이런식으로 스마트워치와 앱을 연동해주기만하면 간단히 완료됩니다. 스마트워치와 앱이 동기화 되면 배터리잔량부터 각종 정보들을 스마트폰앱 하나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게되는데요. 가장 먼저 펌웨어 업그레이드 부터 해줍니다! 샤오미 전동칫솔을 쓰면서 알게됐는데, 샤오미의 모든 제품들은 지속적으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진행해주더라고요. 심지어는 전동칫솔도 펌웨어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은 Amazfit Pace 연동화면에서 'More'를 누르면 'Watch system update'가 있습니다. 이것만 눌러주면 되는데요.




현재 최신버전이 1.3.6d 버전이네요. 확인버튼을 누르면 자기가 알아서 와이파이로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따라서 와이파이가 있는 곳에서 진행해야겠죠? 업데이트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니 여유있을때 하는걸 추천합니다!




자 이제 펌웨어 업데이트도 끝이났고, 이제부터 어메이즈핏 페이스엔 어떤 기능이 있는지 둘러봐야죠. 스포츠 모드에 달리기, 걷기, 자전거, 실내자전거를 비롯해 다양한 스포츠 모드가 있습니다. 일단 달리기(Run)을 실행해보니 GPS를 검색합니다.

요게 어메이즈핏 PACE의 핵심기능이죠. GPS 탑재, 즉 GPS 시계입니다. 내장된 GPS가 속도와 주행거리를 정확히 체크해주기때문에 자전거 라이딩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죠. 하지만 저는 달리기나 자전거를 안타므로 패스!




설정창에서 야간모드, 비행기모드, 밝기조절을 비롯해 다양한 설정이 가능한데요. 하나하나 설명하자면 너무 길기때문에 생략합니다. 스마트워치의 디자인도 여기서 변경 가능합니다. 스무가지 정도중에 골라써도되고, 자기가 갖고있는 사진을 이용해 만들수도 있습니다.




다음으로 Music입니다. 어메이즈핏 스마트워치의 모토가 바로 "운동할때는 스마트폰은 내려놓아라!"인데요. PACE의 저장용량이 무려 4기가입니다. 따라서 MP3파일을 넣어두고 휴대폰이 근처에 없어도,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거죠. 물론 블루투스 헤드셋이나 이어폰을 이용해서 들어야합니다! 이어폰 꽂는 단자는 없으니까요.




그 외에도 알람 설정이 가능하며, GPS를 이용해 우리지역의 주간 날씨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물론 대한민국 기준이며, '시' 단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부산시, 창원시처럼요. 그리고 수면모드도 있고, 사진은 없지만 만보계와 나침반, 스톱워치, 타이머 , 심장박동수(Heart Rate) 체크 기능도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스마트워치 본연의 기능은 바로 알림기능인데요! 알림기능만 필요하다면 스마트밴드로도 충분하긴하지만, 스마트워치는 액정으로 전화나 문자, 카톡 등 다양한 알림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기때문에 아주 편리합니다.


그런데 어메이즈핏 페이스 인터내셔널 버전에 아쉬운점이 있다면 바로 한글 미지원이라는 점.




카톡이나 문자, 전화가 올 경우 위 사진처럼 글자가 깨져서 옵니다ㅠㅠ 하지만 최근 어메이즈핏 페이스에 한글화 패치가 나왔습니다! 아직 저도 적용은 안했는데요. 다음 포스팅은 어메이즈핏 PACE 한글화 관련 내용을 써야겠네요!



참고로 어메이즈핏 페이스 국내 최저판매가격이 15만원인데요. 

기어베스트에서 쿠폰코드로 10만원에 구매할 수 있으니 아래 최신글에서 확인해보세요!


#샤오미 어메이즈핏 페이스(PACE) 최신 핫딜보기



기어베스트 회원가입방법이나 쿠폰코드 적용방법을 잘 모른다면 아래 링크도 확인해보세요!

☞ 기어베스트 회원가입부터 결제까지 총정리



PC기준 우측 사이드바에서 카테고리별 기어베스트 할인제품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제품마다 최신 할인쿠폰이 실시간 반영되고있으니 확인해보세요!


☞ 기어베스트 실시간 할인 핫딜 확인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