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마존 직구방법

아마존 Customs ID Number의 의미와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방법

by N editor 2017. 11. 24.
반응형

해외직구를 위해 아마존닷컴에서 마음에 드는 제품을 고른후, 결제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Your packages will not clear customs without the recipient's valid Customs ID Number. Please enter the 13 character Customs ID Number of the recipient in this delivery address, in Manage Your Addresses.



이 오류는 Customs ID Number를 제대로 기입하지 않았다는 말인데요.


Customs ID Nuber란 '개인통관 고유번호'를 의미하는 것인데요. 관세를 부과하지않는 200불 미만의 제품은 굳이 필요없다고 생각해왔는데, 그렇지가 않습니다.


해외직구시 구매금액과 상관없이 개인통관번호는 의무적으로 기입을 해야만 합니다.


예전에는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해 식별을 한적도 있었지만, 개인정보유출이 우려되어 현재는 개인통관번호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해외직구를 위해서는 개인통관번호를 꼭 부여받아야하는데요.



비용이나 어려운 절차없이 관세청 사이트에서 간단히 발급받을 수 있으니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아래에 링크와 함께 발급절차를 설명해드리니 참고하세요.



♣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받기




위 링크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관세청 사이트에서 하단부분에 '개인통관고유부호 신청 조회'가 있습니다. 

휴대폰이나 공인인증서로 인증이 가능하니 편한 방법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본인인증 후 발급신청을 하면 되는데요. 이름과 주소,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이메일을 기입하고 [등록]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자, 개인통관번호가 발급되었습니다. 

영문과 숫자로 이루어진 빨간글씨 13자리를 복사해 아마존 닷컴에 기입해주면 되는데요.

아마존닷컴으로 이동합니다! www.amazon.com




아마존닷컴에서 Shipping address를 확인하면 위 화면과 같이 'Customs ID Number'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에 개인통관번호를 삽입하면 완료됩니다.


최초 한번만 발급받아서 등록해두면 되니, 이후부터는 신경안쓰셔도 됩니다.




관련 추천글


해외직구 1단계 : 아마존 회원가입하는 방법

해외직구 2단계 : 아마존 카드결제 등록하기

아마존 직구시 디파짓이란? Import Fees Deposit



아마존 핫딜 정보는 아래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해외직구 핫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