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B 치타 가성비 최고 RC카 구매후기와 주행영상
새로운 취미생활을 위해 이것저것 알아보던 중, RC카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드론도 괜찮아 보이긴 했지만, 뭔가 RC카가 더 재밌어보이더라고요.
RC카 입문을 위해 이것저것 알아보던 중 가격대비 사양이 제일 좋아보이는 RC카가 바로 JLB 치타였습니다.
1:10의 큰 사이즈에 최대 80km/h라는 빠른 속도, 35분간 주행이 가능하다는 점. RC카에 입문하기위해 며칠을 검색하며 수많은 RC카와 비교해본 결과, 가성비로는 따라올 RC카가 없을 정도로 갖고싶은 RC카가 바로 JLB 치타였습니다
그래서 해외직구로 구입한 JLB 치타, 그 따끈따끈한 개봉기를 시작합니다!
만약 JLB 치타 스펙에 대해 더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JLB 치타 1:10 몬스터트럭 RC카 스펙과 주행영상, 할인정보 (JLB Cheetah)
기어베스트에서 주문해 딱 일주일만에 받은 CHEETAH입니다.
생각보다 박스가 크고 무게도 제법 나갑니다.
사진은 없지만 박스를 개봉하면 스티로폼으로 안전하게 잘 포장되어있기때문에 해외배송으로 인한 파손에 대해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RTR 제품이라 전부 조립된 상태입니다. RC카를 구매할때 주의해야하는게 RTR은 'Ready To Run'의 약자로 '바로 달릴 준비가 되어있다'라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RTR 제품을 구입하면 위 사진처럼 모두 조립되어오고, KIT 제품을 구매하면 직접 하나하나 다 조립해야합니다. 어떤게 좋을지는 본인이 직접 잘 판단해서 구매하세요!
1:10 스케일이라 그런지 RC카 크기가 상당히 큰편입니다. 어느정도냐면!
20개월된 아기랑 비교한 사진인데, 사이즈가 어느정도인지 가늠이 되나요?
위에 치타 그림 양옆에 핀으로 고정되어있는데요. 앞뒤로 핀 4개만 풀면 차체 커버가 분리됩니다.
커버를 분리한 모습. 주행을 하기위해 배터리를 모터와 연결해줘야합니다.
4000mAh 용량의 배터리와 서보 모터를 연결한 모습이에요.
그리고 전원을 켜볼까요?
라이트가 들어옵니다. 이게 생각보다 상당히 밝습니다.
야외에서도 눈에 띌만큼 밝기가 괜찮더라고요. 직접 DIY해서 전조등, 후미등도 달수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그만큼 배터리 닳는 속도도 빨라지겠죠.
구성품을 따로 소개 안드렸는데, 영문 설명서와 4000mAh 배터리 포함된 RC카 1대, 그리고 트랜스미터(조종기)와 배터리 충전기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RC카를 처음 조종해봐서 조종기를 어떻게 써야하는지 몰랐는데, 인터넷 검색해보니 크게 어렵지 않더라고요.
트랜스미터 사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진행하겠습니다!
트랜스미터 하부에 들어가는 AA건전지 4개, 이건 제품에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따로 준비하셔야해요!
자,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가까운 운동장에 가서 직접 주행해봐야겠죠.
사실 태어나서 오늘 처음으로 트랜스미터를 잡아봤습니다. 그만큼 왕초보인데요.
이 점 참고하시고 영상봐주세요.
최고 속도로 주행해보니 무서울정도로 빠릅니다. 그래서 6~70퍼센트 정도로만 속도를 냈습니다.
좀더 익숙해지면 그때 최고 속도 주행영상도 올려볼께요.
그리고 오프로드에서 언덕같은곳도 주행해봤는데, 힘이 좋아서 그런지 정말 잘올라갑니다.
어떤 RC카를 골라야할지 고민하고있다면, JLB 치타를 강추합니다.
입문용이라고 싼거 샀다가 다시 기변하지마시고, 처음부터 성능 좋은 제품으로 가는걸 강추합니다.
30만원 초반대 RC카 중에서 이 제품만큼 성능 좋은 제품은 못본것 같아요.
아래 JLB 치타 RC카의 상세 사양과 할인정보를 공유해드리니 관심있다면 확인해보세요!
#JLB 치타 1:10 몬스터트럭 RC카 스펙과 주행영상, 할인정보 (JLB Cheetah)